본문 바로가기

레슨 후기

2018 6월 문홍 SPT 여름캠프 후기 in 효창운동장 20180610

 https://youtu.be/DDi0ohmfUeg


 기말고사 시험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5만원을 내고 효창운동장에서 1회차 레슨을 받았다. 유튜브 영상은 꾸준히 챙겨보고 있었는데 레슨 받는 거는 반신반의했다. 알바가 올해는 잘 안 구해져서 돈도 많이 없었다. 하지만 같은 팀의 형이 레슨을 받고 만족스러웠다고 해서 가감 없이 신청했다. 결과는 대만족. 참가자들과 이야기해보니 강릉에서 왔다는 참가자도 있었다. 열정이 대단했다. 


 우선 참가비가 5만원으로 저렴한데도 마실 물이 구비돼 있다. 정확히 8시 정각에 시작했고 STVFC 선수의 시범에 따라 10분 정도 웜업을 한 다음 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웜업-본 프로그램-미니게임. 본 프로그램은 문홍 지도자가 직접 지도한다. 드리블과 패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3인 1조 훈련 프로그램 2가지를 했는데 상당히 재밌었다. 기능적인 면도 향상됐다는 걸 느꼈다. 그는 확실히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도자의 전문성이 느껴졌다. 나도 D급 지도자 자격증이 있지만 코칭을 잘하더라. UEFA B급, 잉글랜드 FA 2급 자격증이 있다고 얼핏 인터넷에서 봤다. 유니폼을 입고 가서 그런지 더 나에게 성심성의껏 알려줬는데 고마웠고 기억에 많이 남았다. 


 미니프로그램도 재밌었다. 축구를 재밌게 할 수도 있다는 걸 레슨을 통해 알게 됐다. 이 레슨도 대학교 수업처럼 1주일에 1번씩 받고 싶을 정도였다. 2시간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그에게 레슨을 꾸준히 받고 싶다. 이 레슨 받은 기억을 잊지 않고 생체, 유소년, C급 지도자 자격증을 반드시 합격할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