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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ots life2/체육인재 Challenge Course 1기

3주차 7월 7일 경희대학교 이정학 교수님 강의 요약[스포츠이벤트 마케팅]


태권도 초고 선수 출신미국 석박사를 나왔다
내게 특별한 재능은 없다다만 열정적인 호기심이 있었을 뿐이다.?
BMW 헬무트 판케 회장 3A원칙: Anticipation, Adaptive, Act fast 
스포츠이벤트 성공적 개최를 위한 도전 - Blue Ocean 전략 
1. 패러다임을 읽어라 
2. 발상을 전환하라 
3. 소비자를 이해하라 
  
패러다임이란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의 틀
산업 패러다임의 2가지 특징 
지나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못 따라가면 망할 수 있다
21세기 패러다임의 특징 '풍요의 시대'? 
20세기는 채워주기만 하면 생존 가능 
21세기는 놀라움을 못 주면 생존 불가 
  
요즘 대학교수보다 똑똑한 게 구글이다경험을 전달하는 게 경쟁에 우위를 점한다
그럼 역발상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올까하늘 아래 처음은 없다자기의 핵심 역량으로 꿰어라.? 
호텔 로비가 24바나나 맛 우유는 원래 노랗다추운 나라러시아에서 에어컨을 판다고프로야구 경기장의 바비큐 존
수많은 실패 사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온다. 1%의 역발상이 세상을 바꾼다.? 
마케팅의 본질은 모든 것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는 스포츠이벤트는 아무리 큰 비용을 지급해도 이미지를 실추시킬 수 있는 기업과는 스폰서 관계를 맺지 않는다판단 기준스포츠 주관자(단체)의 운영상태와 능력 
피자헛의 홍보 마케팅: NFL 볼티모어(Ravens) - Sack을 할 때마다1달러를 깎아 주겠다.

+느낀 점
강의 중 퀴즈를 냈는데 맞춘 사람한테 이벤트로 본인이 쓴 '스포츠마케팅' 책을 선물로 주셨다. 방송 인터뷰를 볼 때면 뒤에 스폰서가 어디인지부터 보인다는 말씀에 무릎을 탁 쳤다. 나도 그러한 안목과 식견을 가지고 싶다.